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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신) 에이피알 주가전망
    정보+ 종알종알 2024. 6. 27.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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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
    에이피알

     

    케이 뷰티시장의 선도주자 뷰티 디바이스 AGE-R(에이지알)과 메디큐브를 운영중인 기업 에이피알에 대해 분석해보고 주가 전망을 보려고 합니다. 에이피알은 대한민국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반드시 매수 전 에이피알 관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에이피알
    에이피알

     

    에이피알 증권정보 총정리 보기

    에이피알 증권정보 보러가기

     

     

     

    종목분석

    종목명: 에이피알

    관련 테마: 코스메틱

    액면가: 500억

    시가총액: 2조 7,585억

    유통주식수: 4,583,611(60.2%)

    대주주 지분율:34.2% (김병훈) 

    외국인 지분율:7.7%

     

    에이피알 대표 관련 정보 

     

     

    기업정보 

    설립: 2014년 (사명 이노벤처스) 

    2017년 상호명 에이피알로 변경 

    사업: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

    브랜드:

    뷰티 디바이스 사업

    뷰티 사업(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패션(널디) 

    엔터테인먼트(포토그레이) 등 기타 사업

    사업 매출 비중: 뷰티 디바이스 사업 41.3%, 화장품 뷰티 사업 40.9%, 기타 사업 17.8% 

    에이피알의 자세한 분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에이피알 주가 

    에이피알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24년 6월 27일기준 40만원이 넘습니다. 5월 대비도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에이피알

     

    시가총액은 3조 595억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121위

    상장 주식수는 7,620,178

    액면가 는 1주당 500원

    외국인한도 주식수는 7,620,178

    외국인보유 주식수는 630,282

    외국인소진율은 8.27%

    52주 최고점은 467,000원, 최저는 211,500원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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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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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 관련 뉴스 보러가기

     

     

     

    에이피알 사업분야 

     

    뷰티 디바이스 (44.8%)

     

    뷰티 디바이스의 종류: 대표상품 AGE-R부스터,  눈가 주름을 관리하는 AGE-R 아이샷,  얼굴부터 몸까지 사용할 수 있는 AGE-R섹션 바디샷 등 다양한 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가장 주력 상품은 AGE-R 부스터 프로 입니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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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작까지는 외부 업체에서 생산을 진행했지만, AGE-R 부스터 프로는 자체 생산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체 생산과 외주간의 중요한 차이는 기술 장벽을 높이며(기술 유출 위험 감소) 외주 비용 절감 두가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화장품/뷰티 (43.9%)

    화장품 뷰티 사업 브랜드는 4가지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에이프릴스킨: 기초화장품 및 색조 화장품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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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프릴스킨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디큐브: 더마코스메틱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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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디큐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포맨트: 향수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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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멘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글램디바이오: 쉐이크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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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램디 바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중 주의하여 봐야 할 브랜드는 에이프릴스킨과 메디큐브입니다. 메디큐브에는 에이지알 뷰티 제품과 함께 쓰기 좋은 전용 크림이나 앰플이 있습니다. 메디큐브의 전용 앰플과 크림을 에이지알의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쓰면 효과가 더 증가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뷰티 디바이스와 뷰티 두 분야가 함께 매출이 일어난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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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널디: 패션의류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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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널디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출과 영업이익

    에이피알은 2024년 1분기 매출 1489억원과 영업이익 277억원, 순이익 240억원을 일으켰습니다. 

    지역별 매출을 보면 2024년 1분기 에이피알은 해외지역에서 661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미국, 홍콩 등에 큰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최근 동남아에서 반응이 굉장히 좋습니다. 

     



     에이피알의 포인트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

     

    에이피알의 매출 중 44.8%는 홈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에서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부스터 프로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하며 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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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GE-R Booster Pro의 해외 포스터 이미지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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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 생산공장은 평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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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 생산공장의 캐파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 성장률 

    22년 대비 23년 수출이 50%가까이 증가했습니다. 

    24년 1분기의 수출액은 621억원으로, 작년 수출액의 3분의 1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 중 아마존, 큐텐, 홈쇼핑 등의 판매채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미국, 큐텐은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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