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코로나 상황, 코로나 청정지역이…ㅠ베트남 이야기 2021. 2. 5. 00:34반응형
베트남의 빠른 코로나 대처
베트남은 코로나가 시작하자 마자 국경을 닫고 특별입국만 받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들에 비해 코로나가 초반에 잘 잡혔었어요.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면 해당 마을을 폐쇄해 버리는 빠른 액션으로 코로나가 크게 번지는 것을 초반에 막을 수 있었어요. 베트남의 강력하고 빠른 코로나 대응은 베트남에 있는 분들이 자유롭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해 주었죠.
지금까지 총 감염자가 1948명인 승리의 비엣남..
거리두기 없는 베트남 일상
한국에서 거리두기, 재택근무를 할 때도 자유롭게 영화관람, 마사지, 헬스장, 요가수업 등 다양한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었죠. 코로나 청정기간이 한 달, 두 달 길어지며 마스크를 안 쓰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아졌었어요. 쇼핑몰은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고 내수경제가 활성화되어서 어느 정도는 타격을 입었던 시장이 다시 안정을 찾은 듯 했죠. 그리고 모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니 모두들 나짱, 무이네, 다낭, 다랏, 하롱 등등 다양한 곳으로 국내 여행을 다니며 고국에 가지 못하는 답답한 마음을 달랬죠.,
설레는 설 연휴 계획
이번 설에도 베트남에 있는 한국 교민들은 대부분 한국에 가지 못하고 베트남에서 설 연휴를 보내야 해요. 한국에 가지 못 한지 1년째 되는 교민들이 아주 많아요. 그 분들은 한국에 가지 못하니 국내여행이라도 하려고 다들 베트남 국내 여러 곳에 항공권과 호텔을 10월,11월부터 예약을 해두었었어요.
설 연휴 휴가 갈 수 있을까..
그런데 저번주! 갑자기 베트남 코로나 청정지역의 위상이 무너졌어요. 해외유입으로 베트남 북부에 코로나가 발생했어요! 그리고 지역전파가 시작되었고 자유롭게 비행기를 타고 국내 왕래를 하던 분위기에 각 지역에서 한두명씩 코로나가 발생했죠… 모두들 벙 쪘어요. 다음주까지만 근무하면 드디어 달콤한 설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데! 설 성수기 가격에 예약해뒀던 항공권에 호텔에..취소기간도 지나 이대로 코로나가 퍼지면 여행도 가지 못하고 돈만 날릴 위기에 처했어요.
애기를 데리고 출근하는 베트남 사람들.
2월 4일 자 베트남 코로나 상황이에요. 그나마 아주 빠른 속도로 잡히고 있어요. 코로나가 발생하면 아파트, 마을을 폐쇄해 버려요. 그리고 지금 전체 휴교가 시행되고 있어요. 덕분에 회사에서 직원의 딸 아들 베이비들을 맘껏 볼 수 있어서 즐겁네요 ㅎㅎ 애기들이 참 귀여워요. 갑자기 학교를 못 가게 되어서 공장 공인들, 회사 직원들 등 애기를 봐 줄 사람이 없는 분들은 일터에 애기를 데리고 출근을 해서 진풍경이 벌어졌어요. 베트남에서는 일터에 애기를 데려오는 것이 흔하고 다들 애기를 좋아해주고 이뻐해주는 분위기라 많이 눈치보지 않고 애기를 데려올 수 있어요. 그 부분은 아주 좋은 분위기에요.
베트남 코로나 상황, 어떻게 볼까?
http://koreanhcm.org/?page_id=1904&mode=list
호치민 한인회에서 매일 코로나 상황을 업데이트 해주고 있어요. 베트남에 있는 교민들도 항상 해당 안내를 참고한답니다. 호치민 한인회분들이 베트남 특별입국도 진행해 주시고, 코로나 상황도 항상 업데이트 해주시고 정말 열일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리고 있어요.
해당 안내가 호치민 한인회 최근 업데이트에요. 오늘은 감염자 9명이 추가되었네요. 한국은 500명, 1000명 단위로 감염자가 나오지만, 베트남에서는 1명만 나와도 아주 큰 일로 셧다운, 격리 등의 조치가 이뤄줘요. 하루 9명은 베트남에서 아주 큰 숫자로 체감됩니다.
《2월 4일에, 보건부는 지역감염자 9명 추가》
■ 하이즈엉성: 1명
■ 광닌성: 2명
■ 잘라이성: 4명
■ 하노이성: 1명
■ 빈즈엉성: 1명; 1886번 확진자의 8개월이 된 딸
■ 이번 유행에 총 누적지역감염자: 375명.
■ 현재까지 국내 누적확진자수: 1.957명; 총완치자수: 1.465명; 총사망자수: 35명.
베트남 뉴스에도 2월 4일 9명 추가되었다고 나오네요. 호치민 한인회 공고와 같은 숫자입니다 신뢰가 갑니다.
해외 >베트남 입국자, 격리 2주에서 3주로 연장됩니다.
기존 2주였던 격리 기간을 해외입국자 발 코로나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해 더 보수적인 3주로 늘리기로 했어요. 2주도 힘든데 3주라니..입국자분들 고생하시겠어요… 2월 4일 베트남에 입국한 외국분들이 3주 격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꼭 오시기 전에 코로나 보험 들고 오셔야 하구요. 3주 격리에 숙소에서 제공받는 밥도 안 맞아 고생하실 수 도 있어요. 그러니 꼭 격리하는 도시에 지인들을 두고 음식조달을 부탁하던가 아니면 그랩 푸드 배달, 마켓사이공 음식 배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강제 다이어트를 피하시길 바래요.
반응형'베트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move 통해 해외취업 가능할까요? (0) 2020.11.13 스타벅스 원두로 즐기는 티타임 (0) 2020.11.11 스카이 스캐너로 설연휴 베트남 국내여행 계획하기 (0) 2020.11.09 스벅 커피 베트남에선 어떨까 (0) 2020.11.08 스타벅스 카라멜마끼아또 와 치킨 파니니 -1인 가구 가장 홍삼이의 아침 (0) 2020.11.07